KT 소액결제 사고, KT의 공식 입장 및 피해 예방 조치 총정리
최근 발생한 KT 무단 소액결제 사고에 대해 KT가 공식 입장을 발표하고 고객 피해 방지 및 예방을 위한 조치를 안내했습니다. 불안해하시는 고객님들을 위해 KT의 발표 내용을 중심으로 꼭 알아야 할 정보를 정리해 드립니다.
1. 사건 개요 및 KT의 조치
KT는 광명 일대에서 발생한 소액결제 피해와 관련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 침해 사고를 신고했습니다. 현재 전체 고객의 소액결제 내역을 전수 조사 중이며, 1차로 확인된 피해 고객들에게는 개별적으로 연락해 청구 면제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지난 9월 5일부터 비정상적인 결제 시도를 차단했으며, 이후 추가적인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신고된 피해 건들은 모두 차단 조치 이전에 발생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다행히도 KT는 "개인정보 해킹 정황은 없는 것으로 확인했다"고 밝혔으며, 고객 피해 발생에 대해 사과하며 경찰 및 정부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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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소액결제, 어떻게 확인하고 차단할까?
KT는 고객이 스스로 소액결제 피해를 막을 수 있도록 몇 가지 방법을 안내했습니다. 아래 방법을 참고하여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① 소액결제 내역 확인 및 이용 중단 (온라인 셀프) 가장 간편한 방법입니다.
마이케이티 앱 또는 KT닷컴에 로그인하여 소액결제 내역을 확인하고, 원하지 않을 경우 이용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경로: 마이 > 요금/서비스 > 요금조회 > 휴대폰결제 내역
② 강화된 보안 차단 (고객센터) 결제 시 한 단계 더 보안을 강화하고 싶다면 KT 고객센터(114)에 전화해 'ARS 안심인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결제할 때마다 ARS 전화를 통해 PIN 번호를 입력하는 절차가 추가되어 더욱 안전합니다.
③ 가장 강력한 '원천 차단' (고객센터) 소액결제 서비스를 완전히 사용하지 않으려는 고객에게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전담 고객센터(080-722-0100)에 전화해 '소액결제 원천 차단'을 신청하면 되며, 이는 가장 강력하고 확실한 차단 방법입니다.
한 번 차단하면 영구적이지만, 이번 사고에 한해 추후 해제 방안을 별도 공지할 예정입니다..
3. 마무리하며
KT는 이번 사고에 대해 100% 보상을 약속하고 재발 방지를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우리 스스로의 경각심입니다. 지금 바로 나의 소액결제 한도를 확인하고, 필요하다면 한도를 낮추거나 아예 원천 차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KT 고객센터(100번 또는 080-722-0100)를 통해 24시간 언제든 문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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